자주 묻는 질문

가이드월드에딧 서비스 사용법을 알려주세요.

✅ 키보드 [Ctrl] + [F]를 눌러 사용하려는 명령어를 검색하세요.


//wand : 월드에딧 나무도끼 아이템 생성합니다.

월드에딧 나무도끼를 손에 들고 클릭으로 첫 번째 위치, 우클릭으로 두 번째 위치를 지정해 편집할 구역을 선택하세요.


//drawsel : 선택한 구역을 화면에 표시합니다.


//undo : 마지막 작업 실행을 취소합니다.


//redo : 마지막 작업을 다시 실행합니다.


//set [블록] : 선택한 구역을 블록으로 채웁니다.


//replace [블록1] [블록2] : 선택한 구역의 [블록1] 블록을 [블록2] 블록으로 교체합니다.


//overlay [블록] : 선택한 구역에 블록을 1칸 덮습니다.


//walls [블록] : 선택한 구역의 네 면을 블록으로 채웁니다.


//faces [블록] : 선택 구역에 벽, 천장 그리고 바닥을 채웁니다.


//line [블록] : 선택 구역의 좌클릭과 우클릭 지점을 잇는 한 줄의 블록을 설치합니다.


//center [블록] : 선택한 구역 중앙에 블록을 설치합니다.


//flora [밀도(0~100)] : 선택한 구역에 잔디와 꽃이 자라게 합니다. (뼛가루 효과)


//naturalize : 선택한 구역을 자연적인 구조로 변경합니다.


//copy : 선택한 구역을 복사합니다.


//paste : 복사한 구역을 붙여 넣습니다.


//cut : 선택한 구역을 잘라냅니다. (복사와 동시에 블록 제거)


//rotate [각도(0~360)] : 복사한 구역을 원점을 기준으로 회전합니다.


//flip [방향] : 복사한 구역을 원점을 기준으로 뒤집습니다.
※ 방향을 작성하지 않으면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뒤집습니다.


//stack [횟수(1~10)] : 선택한 구역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반복하여 연결합니다.


//move [숫자(1~10)] : 선택한 구역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밉니다.


//fill [블록] [반지름(1~20)] [깊이(1~20)] : 구멍을 매웁니다.


//cyl [블록] [반지름(1~20)] [높이(1~20)] : 채워진 원통을 생성합니다.


//hcyl [블록] [반지름(1~20)] [높이(1~20)] : 빈 원통을 생성합니다.


//sphere [블록] [반지름(1~20)] : 채워진 구를 생성합니다.


//hsphere [블록] [반지름(1~20)] : 빈 구를 생성합니다.


//pyramid [블록] [반지름(1~20)] : 채워진 피라미드를 생성합니다.


//hpyramid [블록] [반지름(1~20)] : 빈 피라미드를 생성합니다.


//generate [블록] [계산식] : 계산식에 따라 원하는 지형 모양을 생성합니다.
※ 계산식은 https://worldedit.enginehub.org/en/latest/usage/generation 문서를 참고하세요.


//drain [범위(1~20)] : 주변의 물 또는 용암을 제거합니다.


//fixlava [범위(1~20)] : 주변 용암의 수위를 동일하게 맞춥니다.


//fixwater [범위(1~20)] : 주변 물의 수위를 동일하게 맞춥니다. 


//removeabove [범위(1~20)] [높이] : 머리 위의 블록을 제거합니다.


//removebelow [범위(1~20)] [높이] : 아래에 있는 블록을 제거합니다.


//removenear [블록] [범위(1~20)] : 주변에 있는 [블록] 블록을 제거합니다.


//replacenear [범위(1~20)] [블록1] [블록2] : 주변에 있는 [블록1] 블록을 [블록2] 교체합니다.


//thaw [범위(1~20)] : 주변에 있는 얼음 등을 녹입니다.


//green [범위(1~20)] : 주변의 흙을 잔디 블록으로 변경합니다.


//extinguish [범위(1~20)] : 주변의 불을 제거합니다.


//brush none : 손에 들고 있는 도구에 적용된 브러시를 해제합니다.


//smooth :  도구에 다듬기 브러시를 적용합니다. (//brush smooth와 동일하게 작동함)


//brush forest [모양] [범위] [나무타입] : 도구에 숲 만들기 브러시를 적용합니다.


//brush paint [모양] [범위] [set/forst] [블록/나무타입] : 도구에 페인트 브러시를 적용합니다.


//brush clipboard : 도구에 복사한 내용을 붙여넣는 브러시를 적용합니다.


//brush gravity [범위] : 도구에 중력 효과 브러시를 적용합니다.


//brush extinguish : 도구에 불을 끄는 브러시를 적용합니다.


//brush sphere [블록] [범위] : 도구에 구 생성 브러시를 적용합니다.


//brush raise [모양] [범위] : 도구에 땅 높이기 브러시를 적용합니다.


//brush lower [모양] [범위] : 도구에 땅 내리기 브러시를 적용합니다.


//brush cylinder [블록] [범위] [높이] : 도구에 원통 브러시를 적용합니다.


//brush set [모양] [범위] [블록] : 도구에 채우기(set) 브러시를 적용합니다.


//brush deform [모양] [범위] : 도구에 변형 브러시를 적용합니다.


//brush snow [모양] [범위] : 도구에 눈 브러시를 적용합니다.


//brush biome [모양] [범위] [바이옴타입] : 도구에 바이옴 브러시를 적용합니다.


/biomelist : 마인크래프트 바이옴 목록을 확인합니다.


/tool none : 손에 들고 있는 도구에 툴을 해제합니다.


/tool tree [나무타입] : 도구에 나무 생성 툴을 적용합니다.


/tool repl [블록] : 도구에 블록 교체 툴을 적용합니다. 


/tool deltree : 도구에 나무 제거 툴을 적용합니다.


/tool lrbuild [블록(좌클생성)] [블록(우클생성)] : 도구에 블록 생성 툴을 적용합니다. 


/tool floodfill [블록] [범위] : 도구에 채우기 툴을 적용합니다.


/tool cycler : 도구에 데이터 교체 툴을 적용합니다.


/unstuck : 블록 안에 갇힌 상황에서 탈출합니다.


/up [숫자] : 위쪽으로 올라가 블록을 설치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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